본문 바로가기
부업정리

카카오뷰 12월 수익, 노출수 공개

by 마리애정 2022. 2.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요즘 카카오뷰를 하기 위해 유입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도대체 정확한 수입은 무엇인가. 그리고 노출수와는 어떻게 관계 되는가에 대해 많이들 궁금해하시는데요. 오늘은 제가 12월 카카오뷰 수익을 공개하고, 노출수 및 액션클릭수까지 확실하게 여러분들에게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카카오뷰 수익 공개

먼저 제 12월 카카오뷰 수익입니다. 12월 수익은 54,000원입니다.

제가 현재 운영하고 있는 채널의 이름은 '오늘의 경제 이슈'인데요.

http://pf.kakao.com/_xlGxgVb

 

오늘의 경제 이슈

오늘의 경제 이슈를 말씀드리는 오경이 입니다.

pf.kakao.com

현재 글 작성 기준 150명의 친구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당시 12월 달에 친구수는 약 100명으로, 쭉 유지했던 것 같습니다. 

12월에 발행한 보드는 생각보다 많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그래도 수익이 꽤 많이 생겼더라고요. 하루에 보드를 1개 발행한다 했을 때 약 10분이 걸린다고 치면 한달에 300분이라는 시간으로 5만원의 수익을 낸 것이니, 꽤나 만족스러운 부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월 달 수익은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고, 수익에 대한 정확한 가이드라인이 없는 만큼, 그냥 참고용으로만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뷰 12월 노출 수 

카카오뷰 12월 노출 수는 약 16,782입니다. 그래서 저는 약 16,000 노출 수가 5만원으로 이어지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꼭 그런 것만은 아니더라고요. 저보다 노출 수가 훨씬 많음에도 불구하고 수익은 적으신 분들도 존재하는 것을 보니, 다른 것들도 평가 내용에 들어간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즉 노출수와 수익이 비례하지는 않습니다.

카카오뷰 12월 콘텐츠 클릭 및 액션 클릭 수

제가 액션클릭이 가장 높았던 것은 4천 노출 수를 보여준 게시물 입니다. 콘텐츠 클릭의 경우 105로 다른 게시글에 비해 높게 나왔습니다.

하지만 액션클릭을 하나하나 더해보았을 때 12월의 경우 100도 되지 않습니다. 어느 부분에서 이렇게 높은 수익률이 난 것인지는 1월 달 수익을 한번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이런 높은 수익률로 인해 많은 분들이 카카오뷰로 유입하게 되어 생각보다 노출수가 전만큼 나오지 않는 사례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로 100이하의 노출 수를 보여주는 날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꾸준함은 모든 것을 이긴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여러분들에게 더 좋은 경제내용들을 전해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1월 달에도 수익 공개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