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정리

부업 추천1. 원고작성알바 솔직 후기

by 마리애정 2022. 2. 9.
반응형

많은 분들이 주 수입원 외 부업을 찾기를 원하시고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부업을 추천하는 게시판을 따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제가 여러분들에게 처음 추천드릴 부업은 바로 원고작성 알바입니다. 

지금 저는 원고작성알바를 약 1달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로인해 번 돈이 30-40만원 정도 됩니다. 아래는 수익내역입니다.

이것 외에도 2월 9일 저녁에 들어오는 월급이 약 12만원 정도이니 정말 한 35만원 정도를 한달 동안 벌게 되었네요.

제가 원고작성 알바를 진행하면서 느낀 장점 및 단점을 여러분들에게 가감없이 들려드릴 예정이니, 부업을 찾고 계시거나 원고작성알바를 원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고작성알바 부업의 장점

1. 즉각적인 결과값이 나온다

이게 아마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많은 분들이 부업으로 디지털 노마드를 생각하고 계실텐데요. 예를들어 저처럼 티스토리 블로그나 온라인 쇼핑몰 운영 등을 생각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들의 경우 오랜시간을 투자해야 정말 부업이라고 할 수 있을만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저 역시 2일에 한번 꼴로 티스토리에 글을 남기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하루에 10원에서 100원사이의 돈을 벌고 있는 만큼 블로그를 부업으로 하기에는 부족합니다. 제가 하는 원고작성알바의 경우 제가 원고 작성을 한 만큼 주마다 월급이 들어오기 때문에 바로 돈을 벌 수 있어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2. 초기투자비용이 없어도 된다.

솔직히 집에 다들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은 하나씩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원고작성알바를 하게 되면 필요한게 메모장 그리고 엑셀 두 가지 밖에 없어서 초기 투자비용이 하나도 들지 않습니다. 이것이 아마 큰 장점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냥 여러분이 원하시는 곳 어디든(카페, 집 등등) 작성을 해서 제출하면 됩니다.

 

3. 출퇴근 시간이 없다.

저는 사실 아르바이트를 부업으로 할까 고민도 했었는데, 먼거리를 가야한다는 게 굉장히 부담스럽더라고요. 하지만 원고작성알바의 경우 그럴 필요도 없이 잠에서 깬 후 바로 책상 앞에 앉아 노트북만 두드리면 해결이 됩니다. 복장 역시 자유롭기 때문에 준비시간도 필요없는게 또 다른 장점이기도 합니다.

 

4. 시간으로부터 자유롭다.

물론 원고 마감시간이 정해져있긴 하지만 일반 아르바이트나 회사처럼 정기적으로 같은 시간에 원고작성알바를 진행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냥 원고 마감시간 내 까지 작성해서 제출만 해주면 되는 아주 유동성 좋은 부업입니다.

 

원고작성알바의 장점이 이렇게 많은데요. 하지만 제가 이것을 그만두려는 생각을 하게 된 단점도 이야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고작성알바 부업의 단점

1. 수정을 즉각적으로 해줘야한다.

이건 아마 업체마다 다를 수 있는데요. 제가 했던 업체의 경우 제출을 하고 나면 담당자 분들이 피드백 연락을 주십니다. 그런데 그 시간이 규칙적이지 않고 항상 제각각이어서 만약 밖에 있는 상황이면 집으로 들어가 빠르게 해서 제출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어요.

왜냐하면 그 업체측에서도 요청을 받은 기업에 제시간에 맞춰 원고를 전달해줘야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빠른 피드백을 해줘야하더라고요.

만약 피드백 시간이 항상 동일하면 문제가 없는데, 매번 그게 다르기도 하고 가끔씩은 업체측에서 잘못 보신 경우도 있어서 약속 도중에 컴퓨터를 켰던 적이 한 두번이 아니랍니다.

 

2. 시간 대비 버는 돈이 작다.

저는 일단 한글타자가 700타인데요. 다른 사람들에 비해 엄청 빠르기도 하지만, 일반 최저 시급에 미치지 못하는 돈을 벌고 있습니다. 제가 하는 원고작성알바의 경우 2000자 기준 6000원인데요. 일단 2000자를 3-40분 안에 작성하긴 하지만 작성시작 전에 가이드를 확인하고 틀을 맞추는데 10분에서 20분이 소요되고 작성 후에 20분 정도 수정 시간을 거치게 되면 1시간이 오바가 됩니다.

즉 원고 1개당 넉넉하게 1시간 30분을 잡게 되면(집중력도 엄청 떨어져서 뒤에는 빈둥거리게 됩니다) 3개 기준 4시간 30분이고 이 시간 동안 18,000원을 버는 셈입니다.

2022년 기준 최저시급이 9,160원이라고 하였을 때 4시간 30분을 일한다고 치면 약 41,220만원 입니다. 또한 매일매일 원고작성 알바를 한다고 했을 때에도 주휴같은 것이 따로 제공되는게 아니기 때문에 아마 일반적인 아르바이트보다 훨씬 적게 벌 것입니다.

 

3. 생각보다 시간이 너무 오래걸린다.

앞에서도 이야기 했듯이 한 개의 글을 작성하는데 너무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몇개의 원고의 경우 무조건 카피킬러도 돌려야하고 카피킬러의 표절율이 6%이상이 나오게 되면 수정하여 글을 다시 작성하여야합니다. 이런 저런 것을 따졌을 때 시간적인 효율이 너무 많이 걸리고 원고작성알바가 더 힘들게 다가오기도 합니다.

원고작성알바 후기

저는 이번주까지 원고작성 알바를 하고 그만 둘 생각입니다. 물론 집에서 하는 부업으로는 좋긴 하나, 저는 차라리 일주일에 한번 쿠팡 알바를 나가는 것이 시간적 그리고 경제적인 효율성이 훨씬 뛰어나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원고작성알바를 너무 하고싶으시다면, 정말 자신이 집중력이 뛰어난지 타자는 빠른지 그리고 상상력은 뛰어난지 한번더 생각해보시고 도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