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정리

카카오뷰 3월 수익 (2월 콘텐츠 수익) 솔직 공개

by 마리애정 2022. 3. 26.
반응형

벌써 3월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합계가 나오는 날이 되었네요. 

지난 달 수익은 11,000원이 나왔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그 때에도 분명히 노출수와 수익은 비례하지 않는다고 설명해 드렸는데.

그래도 이렇게 관계가 없다는 사실을 이번에 확실히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를 지금 바로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3월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합계 (2월분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저는 현재 3개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그 3개의 채널의 총 수익은 17,000원 입니다.

수익만을 따져서 보았을 때, 첫번째 채널이 가장 적고, 두번째와 세번째 채널은 수익이 동일한데요.

 

물론 노출 수와 카카오뷰 수익이 비례하지 않는다는 사실은 알고계실테지만, 그래도 조금의 상관관계는 있지 않을까 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아래에 보드 노출 수를 보시면 전혀 관계가 있지 않다는 사실을 깨달으실 수 있을거예요.

 

오늘의 경제 이슈(5,000원 수익난 채널)의 보드 노출 수

오늘의 경제이슈 채널의 경우 전체 104,498의 노출수를 보여주었습니다.(2월 기준)

지난 달보다 늘어난 조회수긴 하지만 수익률은 똑같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약 10만의 노출수가 5천원의 카카오뷰 수익을 내는 것이 아니냐.' 하실텐데요.

 

오늘의 노래 추천(6,000원 수익난 채널)의 보드 노출 수

 

오늘의 노래 추천이라는 채널의 경우 2월 전체 노출 수가 46만으로 오늘의 경제 이슈(첫번째 채널)의 약 4.6배 입니다.

하지만 카카오뷰 수익은 1천원 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즉 노출 수와 수익률은 전혀 관계가 없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근거를 뒷받침 하는 것에는 한가지 이유가 더 있는데요.

 

숨은 명곡 추천(6,000원 수익난 채널)의 보드 노출 수

숨은 명곡 추천의 채널은 2월 노출 수가 1만명 밖에 되지 않는데 그 수익률이 6천원으로 2번째 채널과 동일합니다.

노출 수 1만이 46만과 같은 카카오뷰 수익률을 보이는 것이죠.

카카오뷰 수익 기준은?

카카오뷰의 수익 기준을 이번 달에도 유추해보려고 하지만 여전히 힘이 드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제가 이것을 시작한 이유가 돈이 아닌, 사람들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노래로 위로를 해드리려는 목적이기 때문에 저는 이 부업을 계속 진행할 예정입니다.

물론 시간 대비 수익률이 적은 것은 사실이니 정말 부업을 목적으로 이 플랫폼을 시작하시려는 분들에게는 비추천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카카오뷰 수익을 알아보았는데요.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