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정리

카카오뷰 2월 수익 (1월 수익 정산 확인하기)

by 마리애정 2022. 3. 1.
반응형

이번에 카카오뷰 수익이 나고 많은 분들이 카카오뷰를 떠났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노력대비 결과가 잘 나오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저 역시 지난 달에 비해 노출수가 훨씬 많이 올랐지만 수익은 현저히 줄어들었답니다.

그럼 먼저 노출수부터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총 2개의 채널로 수익을 얻게 되었습니다.

 

1월 달 노출 수 확인하기

 

먼저 첫번째 채널입니다.

이 채널의 경우 1월달의 노출수 (1월의 수익이 2월에 집계되어 나옵니다.)가 69,374입니다. 

작년 12월달의 노출수가 16,782이고 그에 따른 수익이 51,000원이었는데요.

지난 달에는 이 채널 하나만으로 51,000원의 수익을 냈었기 때문에 저는 노출수 기준 1만 당 약 5만원의 수익이 아닐까 예상하고 있었습니다.

 

두번째 채널입니다.

이 채널의 경우 102,735의 노출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가 처음으로 운영하던 채널보다 훨씬 많은 노출 수를 보여주고 있죠.

그래서 저는 이것도 한 10만원의 수익을 보여주지 않을까 하고 기대를 했었는데요.

 

1월 달 집계에 따른 2월달 수익 알아보기

보시다시피 지난 달보다 훨씬 줄어든 수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달에는 투자 시간 대비 수익이 좋아서 부업으로 추천드린다고 했었는데요. 이번달은 오히려 시간 대비 수익이 좋지 않더라고요.

왜 이런걸까 하고 인터넷을 찾아보니 카카오뷰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급격하게 늘어서 그렇다고 합니다.

 

카카오 자체에서 카카오뷰에 할당 한 광고액이 정해져있다고 하는데요.

그 비용을 점점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다 보니 돌아오는 금액이 적어진 것이라고 하더라고요. 

너무 낮은 수익으로 인해 카카오뷰를 떠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저는 수익을 보고 시작했던 부분이 아니었기 때문에 계속해서 보드는 발행하려고 하나 그래도 아쉬운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만약 카카오뷰를 부업이라고 생각해서 시작하시려는 분들이라면 다시금 생각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오늘은 카카오뷰 2월 달 수익 (1월 수익 정산 확인)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이번 게시물을 통해 판단을 잘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