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용어정리

마켓 플레이스 뜻, 무엇, 의미 알아보기

by 마리애정 2024. 5. 13.
728x90
반응형

마켓 플레이스란?

마켓 플레이스는 상품이나 서비스가 거래되는 물리적이나 가상의 장소 혹은 그 장소에서의 경쟁적인 환경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이 용어는 우리가 아는 전통적인 시장의 개념을 넘어가 온라인 플랫폼(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쿠팡, 네이버, 아마존 등등)과 같은 디지털 공간에서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곳은 공급자와 수요자 간의 거래가 이루어지며 가격 및 품질에 대한 경쟁이 이루어지는 공간입니다.

전통적 공간이 아닌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에서는 수백만 가지의 상품이 판매되기에 소비자들은 다양한 옵션을 비교하여 선택이 가능합니다.

즉 정리하자면 마켓 플레이스는 거래가 이루어지는 공간이며, 오프라인 공간 뿐만 아니라 온라인 공간 역시 포함하고 있습니다.

마켓 플레이스의 중요성

마켓 플레이스는 경제의 발전과 함께 더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 아무 물건이나 구매하는 것이 아닌 여러 마켓 플레이스 내에서 선택 및 비교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로인해 마켓 플레이스간의 경쟁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마켓 플레이스 플랫폼간의 경쟁이 이루어지는 또다른 이유는 이것이 글로벌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이며 이런 발전이  결국에는 글로벌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혁신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소비자가 가져야 할 자세

마켓 플레이스는 전통적인 시장 개념을 현대적인 디지털 시대에 맞게 발전시킨 것으로 경제활동의 중심지로서의 역할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마켓 플레이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는 디지털 시대에 맞게 발전 된 시장에 익숙해져서는 안됩니다. 계속해서 마켓 플레이스들이 경쟁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이는 결국 경제의 발전을 유발할 것이며 성공을 이끌어내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플랫폼들이 경쟁하여 새로운 혁신을 유발해 경제를 발전시키고 소비자들에게도 이득이 되는 마켓 플레이스 환경이 마련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